건축사 실무교육 제도가 시행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미 실무에 충실한 건축사에게 또 다른 실무교육이 왜 필요한가라는 의문이 들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제도는 이미 선진 각국에서 시행되고 있으며, 그 자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이를 또 다른 자신의 발전의 계기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계속교육은 건축사 스스로가 자기 자신을 위하여 받는 교육이므로, 내가 알고 싶고 배우고 싶은 바가 잘 드러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더욱이 제공되는 교육 프로그램의 내용이나 진행이 격이 높고 건축사가 반드시 지녀야 할 지식과 경험을 밀도 있게, 그리고 품위 있게 짜여 있게 하는 것입니다. 또한 이 교육은 대학에서 가르치는 바와는 달리 실무에 관해 직접 필요로 하는 바를 강조하여야 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건축가협회 건축교육원에서는 실제로 이런 내용을 계속교육 속에 담고자 여러 실무자들의 요구를 고려하여 만들었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되어습니다.

한국건축가협회 건축교육원에서는 현장에서 제일 먼저 필요로 하는 전문지식과 동향을 늘 관찰하고 현장 속에서 필요로 하는 바를 청취하여 이를 건축사실무를 위한 계속교육 강좌를 마련하였습니다. 많은 강좌를 제시하기보다는 건축사사무소에서 계속교육으로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분야를 우선적으로 관심을 두고 개발해 왔습니다. 또 이에 적합한 강사진을 엄격하고 공정하게 관리함으로써 계속교육의 격을 높이는 강좌를 더 많이 더 깊게 능동적으로 편성하였습니다. 이러한 건축교육원의 건축사실무교육에 많은 참여를 통해 함께 만들어가는 건축사 계속교육을 정착시켜 나가겠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